본문 바로가기
IT꿀팁

디지털 마케팅 용어를 아시나요?

by it와 함께라면 2021. 7. 19.
반응형

디지털 마케팅과 Web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

 

디지털 마케팅과 Web 마케팅 은 기술적인 중심이 같은 인터넷이며, Web 상에서의 실행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유사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과 Web 마케팅의 차이점은 취급하는 세계의 범위가 다르다는 것에 있습니다. 

 

Web 마케팅은 그 이름과 같이 Web 사이트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마케팅입니다. 즉 Web 사이트의 세계에만 국한되어있는 닫힌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 마케팅은 Web 사이트의 세계에 머물지 않고 디지털로 얻을 수 있는 모든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이며, 취급하는 허용적 범위가 무궁무진 하기때문에 Web 마케팅과의 결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Web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많은 기업이 운영하는 Web 사이트의 콘텐츠를 충실하게 만들어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유입시켜 유도하고 구매 등의 행동으로 이어 나갈 것인가를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는 SEO대책 및 리스팅 광고의 이용 액세스 분석 및 후속 Web 사이트 개선 등 입니다. Web을 중심으로 시책을 실시하여 Web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사용하여 효과 측정을 실시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디지털 마케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는 Web 사이트 이외에 SNS까지도 허용범위를 넓혀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채널에서의 통신을 결합한 장치를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의 Web 사이트 시책의 SEO 웹 광고 


우선 현재 실시하고 있는 Web 마케팅을 살펴보세요. Web 마케팅 성과가 사용하는 플랫폼의 SEO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 Web 사이트는 레스 대응하고 있는지
- Web 사이트에서 문의 및 자료 요청에 유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 SEO 대책에 의한 검색을 통해 Web 사이트 유입의 증가를 도모할 수 있는지
- 대상 사람 · 기업을 선정하고 그 대상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칠 수 있는지


디지털 마케팅의 운용이 잘되면, Web 사이트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Web 마케팅에 적절하게 정보가 제공되는 상태를 만들어두면 더욱 효과의 파장성이 커집니다. 

web 마케팅 이미지

콘텐츠 마케팅 설계


여기서 말하는 콘텐츠 마케팅은 자사 사이트의 이미지나 글, 동영상 뿐만 아니라 이메일이나 웹 광고, e book 및 백서와 같은 다운로드 콘텐츠 또한 소셜 미디어에 게시 (기사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의 크리에이티브도 포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푸시 알림 등의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어떤 조합으로 정보를 볼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정보 수집이면 긴 문장의 기사보다 동영상 콘텐츠 쪽을 선호하는지도 모릅니다. BtoB 비즈니스라면 다운로드 그대로 사내 자료 작성에 사용할 형식의 백서와 워크 시트를 제공할 때 유용할 수 없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단번에 정보의 확산을 노리고 싶은 것이면 점유율을 해주기 쉬운 고집 사진 크리에이티브를 만들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댓글